• 마이VPN
    • 서비스소개
  • 사용방법
    • PC
    • 서비스신청 가이드
    • 수동셋팅 사용방법
  • 서비스 신청
    • 국내망 서비스 신청
    • 해외망 서비스 신청
    • 접속 테스트
  • 고객센터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보도자료
    • 이벤트
    • 자주묻는 질문
    • 온라인 상담
    • 자료실
    • ONLY DDos - DDoS 난공불락

  • 공지사항
  • 보도자료
  • 이벤트
  • 자주 묻는 질문
  • 온라인 상담
  • 자료실

Home > 고객센터 > 자주묻는질문

  • 공유기관련
  • 서비스 장애
  • VPN 접속관련
  • 회원 및 기타
  • VPN 접속시 윈-XP 오류 메시지
  •  

     

    • 오류 619 번 : 사설 IP, 공유기가 ppTp pass through 를 지원않거나 IP 주소가 사설 IP임.

       

    • 오류 678 번 : 공유기가 VPN 통과 기능이 없슴.

       

    • 오류 691 번 : 서버에 계정과 패스워드가 존재 않음. 계정과 패스워드가 맞는지 확인요망. 또는 계정이 만기 되어 삭제 되었음.

       

    • 오류 691 번(윈도우-7) : "입력한 사용자 이름 및 암호 조합을 인식할수 없거나 ... " : 계정 / 암호 틀림.

      딜러가 계정 발급시 보통 5 분 지나야 해당 계정이 모든 서버로 전송되는데 그 이전에 VPN 을 연결하면 이 에러가 나올수 있슴.
      계정 발급 후 10 분이 지나도 이 에러가 나오면 딜러 관리자(admin@nanoit.kr)로 연락 요.

       

    • 오류 734 : PPP 링크 제어 프로토콜이 종료되었습니다.

      속성 -> 보안 -> 고급 설정(D) 체크 후에 "설정(S)" 를 눌러서 "다음 프로토콜 허용(P)" 아래에서
      "Challange Handshake 인증 프로토콜(C)" 만 왼쪽 네모 박스에 체크 돼어 있는지 확인할것.
      ("Microsoft CHAP(..)" 는 절대 체크하지 마시오.)

       

    • 오류 741 번 : "로칼 컴퓨터가 필요한 데이타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습니다..."

      아래 "Q:1" 참조

       

    • 오류 769 번 : "지정한 대상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"

       

      • 서버 주소를 잘못 지정하였거나 DNS 서버에서 해당 도메인에 대한 IP Address 를 찾지 못함.
      • 서버 주소를 숫자로 된 IP address 로 입력해 보십시오.
      • 방화벽에서 VPN 연결을 차단했는지도 확인해 보십시오.
      • VPN 설정 잘못(보안 부분).
      • 만약 다운로드받은 프로그램으로 연결하였다면 직접 수동으로 만들어서 접속하십시오.
      • 혹은 컴퓨터의 DNS서버를 자동으로 하지마시고 수동으로 (예 218.145.27.66) 입력해주십시오.

       

    • 서버가 응답하지 않습니다. : 서버 주소를 잘못 입력했슴. 서버주소를 숫자로 된 IP 주소(218.145.27.72 등)로 넣어 볼것.
  • VPN 접속에 이상을 줄 수 있는 사례
  • VPN 은 고객님의 회선 선로 상태에 가장 큰 영향을 받습니다.

    하지만 아래의 경우에는 서비스에 제한이 될 수 있으니

    참고 바랍니다.

    - SK브로드밴드, 올레KT, LG 유플러스을 제외한 지역 케이블 인터넷 사용자의 경우,
     일부 지역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의 IP할당 정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접속이 끊기는
     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일부 소수의 지역 사업자의 정책상 문제이므로,
     관련해서 마이 VPN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
    - KT 홈허브 인터넷 전화 이용시 과금정책 적용을 위해 지정된 IP에서 VPN 공인IP로
     변경되었을 시 인터넷 접속에 제한을 당할 수 있습니다. 이런 경우, VPN 고객센터에
     원격지원을 요청 바랍니다.

    - 일부 네트워크 성능과 관련된 툴(ex:패스타핑)을 이용할 시, VPN 접속 상태에서
     설정을 변경하는 경우 접속이 끊어지며, 잠시동안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     따라서, 관련 프로그램을 먼저 실행해서 설정 적용을 하신 후, 마지막으로 VPN 을
     접속 하시길 바랍니다.

    위와 같은 사례 이외에도 장애증상 발견시 언제라도 마이 vpn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
    원격지원을 통해 친절하고 쉽게 해결해 드릴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    감사합니다.
  • PC를 껏다가 켯을 경우 아이피가 변경되지 않나요?
  • 컴퓨터를 껐다가 켜시더라고 ID/PW 인증이므로 마이vpn서버에 다시 접속하시면
    처음에 부여 받으셨던 고정ip를 그대로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회사 내부에 방화벽이 설치되어 있습니다. 접속이 가능한가요?
  • 방화벽이 설치된 네트워크에서 마이vpn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방화벽에서
    PPTP 접속 포트인 TCP 1723 포트와 GRE 47 이 막혀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. 
  • 현재 사용하는 회선이 불안한데 vpn 고정IP를 사용하면 안정적인가요?
  • 마이vpn 고정IP는 현재 사용하는 회선을 통해서 접속을 유지하게 되므로 사용하시는
    회선에 끊김이 많을 경우 vpn 접속 또한 끊길 수 있습니다.
    이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회선 업체에 문의하시어 회선 점검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.

    마이vpn 서버와의 터널 형성 시 현재의 회선 속도에 따라서 터널이 형성되므로
    vpn 고정IP를 사용하셔도 속도가 향상될 수 없습니다.
    즉 현재의 회선 속도가 500Kbps 인데 마이vpn 의 프리미엄 (업로드 3M)를 신청하셔도
    현재의 회선 속도인 500Kbps 속도만이 보장됩니다
  • 윈도우/리눅스 등의 OS가 설치되지 않은 기타 장비에서 사용이 가능한가요?
  •  마이vpn 서비스는 마이vpn 접속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마이vpn 서버에 접속하는 방식입니다. 마이vpn 접속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윈도우 및 리눅스가 설치된 장비가 아닌 경우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.

     

  •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OS(운영체계: 윈도우, 리눅스, 유닉스 등) 무엇인가요?
  •  

     마이vpn 접속 프로그램 설치만으로 접속이 가능한 OS 는 윈도우 2000 프로, 윈도우 2000 서버, 윈도우XP (홈, 프로), 윈도우2003 서버입니다. 리눅스의 경우 REDHAT LINUX 7,8,9 및 FEDORA core 1,2,3 , CentOS 등이 가능하며 자료실의 리눅스 접속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리눅스를 사용하시는 경우 PPTP client 를 직접 설치하셔야 하므로 리눅스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. 마이vpn에서는 PPTP client 설치 후 접속 옵션 안내만 가능합니다. 비스타의 경우 별도의 수동 설정이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유닉스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.


  1